지식재산권 거래

레일 전동 바이크 시스템 및 그 운용 방법
기관명
한국철도공사
기술유형
기타
권리
특허
등록일
2024.08.23
등록번호
1020080032126
지식재산권 정보

본 발명의 레일 전동 바이크 시스템은, 차체(110), 상기 차체(110) 상에 구비되며 전동 모터 및 배터리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동력 수단(120), 상기 동력 수단(120)의 전원 /OFF, 속도 조절, 방향 조절을 포함하는 작동을 제어하는 제어 수단(121), 상기 차체(110) 상에 부착되는 차량 식별용 RFID 태그(122a), 상기 차체(110)에 탑승하는 승객이 휴대하는 이용표 상에 부착되는 승객 식별용 RFID 태그(122b), 상기 차체(110)의 하부에 구비되며, 상기 동력 수단(120)에 의하여 구동되고, 상기 차체(110)가 레일(R)을 따라 이동 가능하도록 상기 레일(R)과 맞물려 회동가능하게 구비되는 주 바퀴(130), 승객이 앉을 수 있도록 상기 차체(110) 상에 구비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의자(140) 및 상기 차체(110) 하부에 고정 구비되며 상기 동력 수단(120)에 의하여 구동되는 회전축(151)에 일측 끝단이 회동가능하게 구비되는 암(152)의 타측 끝단에 구비되며, 상기 회전축(151)이 회전하여 상기 암(152)이 펼쳐지면 지면에 밀착되어 상기 차체(110)가 수직 방향으로 들어올려져 상기 레일(R)로부터 이탈되었을 때 상기 차체(110)를 지지하고, 상기 동력 수단(120)에 의하여 구동되고, 상기 차체(110)가 지면을 따라 이동 가능하도록 회동가능하게 구비되는 보조 바퀴(15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암(152)은 상기 차체(110) 하단면과 상기 레일(R) 상단면까지의 거리보다, 상기 회전축(151)으로부터 상기 암(152)을 따라 연장되는 방향에 대한 상기 보조 바퀴(150)의 끝단까지의 거리가 더 크도록 그 길이가 결정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레일 전동 바이크(100); 상기 레일(R)을 따라 각각 소정 거리만큼 이격된 위치에 구비되어 상기 차량 식별용 RFID 태그(121a) 및 상기 승객 식별용 RFID 태그(121b)를 식별하는 다수 개의 RFID 리더(200); 컴퓨터를 포함하는 연산처리수단으로 구현되며, 상기 RFID 리더(200)와 유선 또는 무선으로 연결되어 상기 RFID 리더(200)에서 식별한 상기 차량 식별용 RFID 태그(121a) 및 상기 승객 식별용 RFID 태그(121b)의 정보를 사용하여 상기 레일 전동 바이크(100) 및 상기 이용표를 휴대한 승객의 위치를 파악하는 관리 수단(30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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