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모터 감속기에 설치된 베어링을 분해하는 베어링 분해 지그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철도차량의 모터 감속기 베어링 분해 지그는 철도차량의 모터 감속기에 설치된 베어링을 분해하는 철도차량의 모터 감속기 베어링 분해 지그에 있어서, 중앙에 관통되어 형성되는 암관통공과, 상기 암관통공의 둘레에 방사상으로 길이가 길게 형성되고 방사상으로 복수 개가 형성되는 슬라이딩공을 포함하는 가이드원판, 상기 가이드원판에서 상기 슬라이딩공이 형성된 부분에 각각 위치되고, 원호형상으로 형성되어 상기 슬라이딩공을 따라 슬라이딩 이동함에 따라 상기 베어링의 내륜에 지지되거나 상기 내륜에서 이격되며, 상기 내륜에 지지된 상태에서 내륜의 하단 둘레에 걸쳐지도록 하단 둘레에 형성된 걸림턱을 포함하는 복수 개의 분할조, 상기 복수 개의 분할조의 사이에 배치되고 상하로 슬라이딩 이동하여 상기 복수 개의 분할조의 사이를 넓히거나 좁히는 하부에서 상부로 갈수록 좁아지는 면적을 갖는 가이드블럭과, 상기 가이드블럭의 중앙에서 상기 암관통공을 관통하여 상기 가이드원판의 외부로 돌출되고 외주면에 나사산이 형성되는 암부를 포함하는 가이드암, 상기 가이드원판에서 돌출된 상기 암부의 부분에 나사체결되어 회전에 따라 상기 가이드암을 상하로 이동시키는 형태로 상기 가이드블럭에 의해 상기 분할조의 사이를 벌리거나 좁히는 작동너트, 및 상기 슬라이딩공을 관통하여 상기 분할조에 체결되는 형태로 상기 분할조를 상기 가이드원판에 고정시키는 연결볼트를 포함한다. 따라서, 정비시간을 단축시키며, 분해 지그의 파손을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