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특수마찰재와 스테인레스 곡면의 마찰에 의한 지진에너지를 소산하는 마찰진자형 받침형식에서 교각부에는 곡면 마찰진자형 지진격리받침을 적용하고, 신축이음부에 평면 마찰형 받침배치로 단부 양쪽의 수직단차 발생을 방지하여 상부거더 및 신축이음장치의 손상을 방지하여 안정성, 경제성을 극대화 시킨 기술
2) 마찰진자형 지진격리받침의 우수한 지진에너지 소산 능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진자형받침의 곡면에 의한 신축이음부 수직단차 현상을 미연에 방지함으로서 공용중인 교량구조물의 구조적 안정성 및 하자보수로 인한 경제성을 극대화시킨 지진격리받침
3) 항복강도가 낮은 받침의 고유특성으로 발생지진력이 크게 저감되어 최적의 교량설계 및 내진성능 확보가 가능하며, 높은 압축응력 확보로 받침의 크기 및 높이가 매우작아 교좌면 최적설계가 용이하며, 유지보수 교량에 매우 적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