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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기술(제품)

태양전지식 LED 중저광도 항공장애표시등(KAL-KGA-1, 저광도B)태양전지식 LED 중저광도 항공장애표시등(KAL-MBx-1, 중광도B)태양전지식 고광도 B-1형 항공장애표시등(KAL-KHB1-1, 고광도B)

태양전지식 LED 중저광도 항공장애표시등(KAL-KGA-1, 저광도B)태양전지식 LED 중저광도 항공장애표시등(KAL-MBx-1, 중광도B)태양전지식 고광도 B-1형 항공장애표시등(KAL-KHB1-1, 고광도B)
인증기관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력공사
인증(등록)번호
2023-199
혁신기술지정여부
지정
규격
일반A 中 저광도B크기 : ø120*200정격 전압 : DC 12V광원 색상 : RED등화 방향 : 360°혼합A 中 중광도B크기 : ø267*231정격 전압 : DC 26.5V광원 색상 : RED등화 방향 : 360°B-1 中 고광도B크기 : 616*360*427정격 전압 : DC 51.2V광원 색상 : WHITE등화 방향 : 90°
납품희망가
4500000, 8000000, 48300000
기술적용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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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서 보기
한국전력공사 송전탑에 설치되는 태양전지식 LED 중저광도 항공장애표시등은 장애물 제한구역내 42m 미만인 일반형 철탑 및 관형지지물에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항공장애표시등으로 태양전지, 제어반, 축전지, 조절기 등의 부속물이 포함되어 있는 항공장애표시등 제품이다.

한전 태양전지식 LED 중·저광도 항공장애표시등 일반규매규격 中 항공장애표시등 구성
일반A(103601) : 저광도B(1EA), 태양전지(1메), 축전지(1EA), 조절기(1식)

한국전력공사 송전탑에 설치되는 태양전지식 LED 중저광도 항공장애표시등은 건축물의 경우 150m 이상일 경우 항공장애표시등을 설치하여야 하며, 구조물(타워크레인, 철탑 외)은 60m 이상이면 필수로 설치 및 장애물 제한구역내 45~150m 건축물과 구조물의 필수로 설치 해야하는 항공장애표시등으로 태양전지, 제어반, 축전지 등의 부속물이 포함되어 있는 항공장애표시등 제품이다.

한전 태양전지식 LED 중·저광도 항공장애표시등 일반구매규격 中 항공장애표시등 구성
혼합A(103604) : 저광도B(2EA), 중광도B(1EA), 태양전지(2매이하), 축전지(3EA이하), 조절기(1식)
혼합B(103605) : 저광도B(3EA), 중광도b(1EA), 태양전지(3매이하), 축전지(4EA이하), 조절기(1식)
혼합C(103606) : 저광도B(4EA), 중광도(3EA), 태양전지(6매이하), 축전지(8개이하), 조절기(1식)

한국전력공사 송전탑에 설치되는 태양전지식 고광도 항공장애표시등은 150m 이상의 항공기 운행 방해 위험성이 높은건축물과 구조물에 항공장애표시등을 항공법에 따라 필수로 설치 해야하는 항공장애표시등으로 태양전지, 제어반, 축전지 등의 부속물이 포함되어 있는 항공장애표시등 제품이다.

한전 태양전지식 LED 고광도 항공장애표시등 일반구매규격 中 항공장애표시등 구성
고광도 B-1(121473) : 고광도B(4EA), 태양전지(2,400W이하), 축전지(39,200W이하), 조절기(1식)
고광도 B-2(121474) : 고광도B(8EA), 태양전지(4,200W이하), 축전지(73,000W이하), 조절기(1식)
고광도 B-3(121475) : 고광도B(12EA), 태양전지(6,300W이하), 축전지(113,000W이하), 조절기(1식)

기업 정보

기업명
(주)칼선
사업자등록번호
167-86-00796
대표자명
안용진, 문지현
법인등록번호
284111-0174105
주소
전라남도 나주시 왕곡면 혁신산단5길 31-18 (주)칼선
홈페이지
http://www.kalsun.co.kr/
대표번호
061-337-7749
팩스번호
061-336-7748

실적 정보

더보기( 19 )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5,254,000천원
    계약기간
    2025-01-02 ~ 2025-09-30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53,768천원
    계약기간
    2025-05-19 ~ 2025-06-26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547,708천원
    계약기간
    2025-04-17 ~ 2025-06-18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688,998천원
    계약기간
    2025-04-16 ~ 2025-07-15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121,716천원
    계약기간
    2025-04-08 ~ 2025-07-04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49,711천원
    계약기간
    2025-03-27 ~ 2025-06-25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120,493천원
    계약기간
    2025-01-09 ~ 2025-04-08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120,242천원
    계약기간
    2024-12-06 ~ 2025-02-03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1,030,223천원
    계약기간
    2024-08-21 ~ 2024-10-18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281,996천원
    계약기간
    2024-08-07 ~ 2024-10-04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286,448천원
    계약기간
    2024-08-01 ~ 2024-09-30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180,084천원
    계약기간
    2024-06-27 ~ 2024-09-19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239,733천원
    계약기간
    2024-06-14 ~ 2024-07-29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35,810천원
    계약기간
    2024-05-31 ~ 2024-08-27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44,643천원
    계약기간
    2024-05-16 ~ 2024-08-14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42,460천원
    계약기간
    2024-05-16 ~ 2024-08-14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57,478천원
    계약기간
    2024-05-07 ~ 2024-08-01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138,738천원
    계약기간
    2024-02-19 ~ 2024-04-19
  • 수요기관명
    한국전력공사
    실적 금액
    140,118천원
    계약기간
    2024-02-19 ~ 2024-04-01

평가 정보

더보기( 3 )
4.3 3 건
상세점수
  • 혁신성
    4.5
  • 현장적용성
    4.166666666666667
  • 소통원활성
    4.333333333333333
  • 한국전력공사
    2025-12-04

    태양전지식 LED 중저광도(KAL-KGA-1, KAL-MBx-1) 및 고광도 B-1형(KAL-KHB1-1) 항공장애표시등에 대한 사용 후기와 의견을 서술합니다. 새로 도입한 태양전지식 LED 표시등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전력선 인입이 불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송전철탑은 특성상 전력 공급이 까다로운 외딴 지역에 설치되는데, 이 자가 발전 시스템 덕분에 설치 공정이 단순화되었고, 전력 인입 및 배선 공사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LED를 적용하여 전력 소모량이 낮고 수명이 길어 기존 표시등 대비 유지보수 부담이 크게 줄어든 점도 긍정적입니다. 각 광도별로 정격 광도를 정확히 구현하고 있어, 항공 안전 기준을 충족시키는 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만, 현장의 특성상 몇 가지 개선 및 보완 사항이 필요합니다. 첫째, 충전 효율 및 배터리 성능 개선이 요구됩니다. 산악 지역이나 일조량이 불규칙한 환경에서는 장마철 또는 겨울철 장기간의 흐린 날씨로 인해 배터리 충전량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고광도 B-1형(KAL-KHB1-1)의 경우, 높은 광도를 유지해야 하므로 대용량 배터리 장착 및 악천후에도 효율을 유지하는 충전 기술 적용이 필수적입니다. 최소 7일 이상의 무일조 연속 점등 시간 확보가 절실합니다. 둘째, 통합 모니터링 기능의 도입이 필요합니다. 표시등이 철탑 최상단에 설치되는 만큼, 현장에서 매번 육안으로 작동 여부, 충전 상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각 표시등의 상태를 원격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생 시 관리자에게 알림을 주는 IoT 기반의 통합 관리 시스템이 도입되어야 유지보수 효율성이 극대화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태양전지식 LED 항공장애표시등은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대안이지만, 극한 환경에서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할 수 있도록 충전 성능과 원격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발전해야 할 것입니다.

  • 한국전력공사
    2025-12-04

    혁신성: 태양광 독립전원·고방열 설계·저·중·고광도 일원화 플랫폼 및 혁신제품 지정을 통해, 기술·사업화 측면에서 높은 수준의 혁신성을 확보한 제품군으로 평가된다 소통원활성: 국내 제조사 직통 대응과 한전 규격 기반의 표준화된 구성 정보로 발주·설계·A/S 과정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한 편으로 평가된다. 현장적용성: 송전탑·고층 구조물에 최적화된 시스템 패키지 구성과 LED·태양광 기반의 유지보수 편의성을 바탕으로 현장적용성이 매우 우수한 제품(4.6/5)으로 평가된다

  • 한국전력공사
    2025-11-18

    칼선에서 납품하는 제품은 고층빌딩, 철탑등에 사용이 가능한 항공장애표시등으로 타사 제품대비 IP(방수방진), LED성능이 향상되어 내용연수가 타사제품 대비 2.5년이 증가된 제품이며, 성능개선을 위해 한전으로부터 특허 기술이전, 한전 R&D참여 등을 통해 수요처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성능개선을 이루어내고 있으며, 혁신제품으로 등록되어 구매자 입장에서는 신뢰도가 높은 제품으로 평가 된다. 칼선의 항공장애표시등은 민간시장, 한전으로부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서 매출 또한 급격히 증가된것으로 확인 되었는데, '22년에는 29억원 수준이었으나, '25년 현재는 매출이 90억원을 초과했는데 한전에서만 66억원을 구매하였다. 이는 칼선제품의 우수성이 확인된 객관적인 자료로 생각됨에 따라 타 기관 및 민간시장에서 항공장해표시등 구매가 필요하다면 칼선 제품을 1번으로 고려해야 할만큼의 객관적인 비교우위 지표로 연계 할수도 있을거 같다. 마지막으로 칼선은 창업초보기업에서 혁신성장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발돋움 중인데, 기술마켓을 통해 혁신제품 지정과 구매실적까지 확보한 우수사례로 인정받을 만큼의 실적을 보여준것으로 고려되니 기술마켓 운영기관에서는 칼선을 활용한 우수사례로 홍보한다면 제2, 제3의 우수한 기업이 기술마켓에 참여하고 실적을 확보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효과는 기술마켓 활성화라는 목표달성에 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이런 리뷰를 잠재적 구매자 분들이 많이 많이 보시고 공유해 주시고 홍보해 주셔서 칼선과 기술마켓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심의자료

심의자료 없습니다.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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