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더에 프리스트레스 도입등의 별도 공정이 없으며, 거더 상부에 연속화된 일체형 가로보 조립체를 설치하고, 가로보 상단에 복공판을 교축방향으로 배치하여 차량하중의 재하수를 최소화시켜 복공판의 파손율을 최소화 및 소음 진동을 감소시키며 가로보를 통해 하중을 횡방향으로 분산시켜 거더 및 파일 수량을 감소하는 공법
◆시공성
- 일체형 가로보의 시공으로 장비사용기간 감소 및 공기단축
- 거더간 연결부 설치 용이(용접이 아닌 볼트 연결)
- 상재하중에 따라서 자유로운 거더의 배치간격(2.0~4.0m)으로
경간장과 폭원을 현장 여건에 따라 적용 가능
- 거더(열)과 파일(열)수의 감소로 공사기간 최대로 단축
◆경제성
- 거더 및 말뚝수 감소로 공사비 절감 효과
- 거더간 연결시 용접시공이 아닌 BOLT체결함으로 전량 재사용이 가능
◆유지관리성
- 복공판의 교축방향 배치에 의한 차륜 분담 감소(차륜 1개소)로 파손율 감소
- 거더 연결 등 주요부재 연결시 볼트체결로 항시 점검이 가능하고 전량 재사용이 가능
- 프리스트레스 도입이 없어 유지관리 불필요
◆안정성
- 횡분배 효과에 의한 각 거더의 단면 효율 우수
- 가로보 간격을 감소시켜 거더의 좌굴 저항 능력 증대
- 복공판 교축방향 배치로 인한 재하하중 및 파손율 감소로 안전사고 예방
◆경관성
- 거더/벤트부에 별도의 부착이 없어 외형이 단순함
- 복공판에 의한 소음이 적어 주변 환경에 영향이 적음
- 말뚝 설치를 최소화 및 벤트구조 단순화로 통수성능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