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퀸 제품은 공공 이용시설인 철도 역사 내 화장실에서의 양변기와 소변기에서 발생하는 악취와 세균감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임. 라이트퀸 양변기살균기 와 소변기살균기는 중기부 디딤돌사업과, 환경부 환경사업화 사업에 선정되어 시제품 개발을 완료한 제품이다.
1.소변기살균기 내부에 플라즈마 발생장치를 통해 내부에 플라즈마 살균수를 소변 보는 전후에 흘려보내 살균 및 악취 제거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공기중에 플라즈마 발생장치를 통해 라이칼 및 이온을 발생시켜 세균 살균을 하도록 하였다.IoT 기능을 추가하여 모바일 제어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2.양변기살균기 개선제품은 UVC가 변좌 부분을 직접 비추도록 하고 빛이 닿지 않는 곳은 플라즈마 살균하여변기 전체를 이중살균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용변 시 냄새 센서가 냄새를 측정하여 냄새가 측정되면 플라즈마 발생량을 안전한 기준 한도기준(FDA 0.05ppm, 자연상태 0.02~0.05ppm)) 이내로 발산토록 하여 빠르게 용변 시 발생한 냄새를 제거하도록 한다.
플라즈마에서 발생한 질소계, 산소계 라디칼 이온과 오존 등이 포름알데히드 등 냄새를 유발하는 이온 결합 등을 분해하여 냄새 원인을 직접 제거한다.
타사의 제품은 방향제 등 향으로 냄새원을 희석시키므로 시간이 지나면 다시 냄새가 나며 화학제품으로 오염원이 되기도 한다.
변기 커버가 없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범용성을 확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