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 변전, 수배전설비 등의 모선부로 적용된 부스바 절연체로 특고압 충전부와 구조체간 절연지지 즉, 단로기 및 각종 개폐 스위치 특별고압 기기(GIS배전반, LBS, ASS, 차 단기 수용 수배전반)에 사용되는 지지애자로 옥외형은 자기재질[porcelain] 애자가 일반적으로 사용 중에 있으며, 옥내형 경우 대부분 유기체절연애자로 에폭시 [epoxy]재질이 주로 사용되고 있다. 제품이 많이 적용되는 수배전 시설, 배전반 내 모선, 기기 절연은 협소한 공간에서 설계되며, 규정된 이격거리 내에서 적용되기 때문에 절연체 유효절연 거리의 확보는 충전부와 구조체간 거리로 제한적이다. 실질적으로 이러한 수배전반 전압충전부 이격, 기기 충전부이격에 대한 공간설계 비용부담을 감안 컴팩트[compact] 수배전반 설계적용은 점점 확대되어 지고 있어, 절연체의 미세결함 또는 장기열화, 기중분진 환경적 요인, 직 오염에 따른 열화사고의 확률적 우려가 높아졌다.
이 처럼 설계마진이 제한적이기에 Ageing 절연파괴 사고에 대한안전율 확보를 위한 절연체 소재의 성능개선과 이를 활용한 고분자 지지애자의 개발을 통하여 제품화하여 국가 전력선로와 국민 수변설비의 안전성 개선으로 사용 유지비절감과 고품질의 제품 확보로 수배전반 국내제조사 들의 대 외 경쟁력 확보로 국익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