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스마트폰을 활용한 시민 참여형 교통 캠페인 플랫폼으로, (1) 위치 정보 수집, (2) 이동 경로 분석, (3) 체류 시간 측정, (4) 사진 인증 등 참여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 디지털 전환 기술을 제공한다. 표준 노드링크, 자동차 제원 정보, 고속도로 휴게소 등 공공 데이터와 개인 주행 및 휴식 데이터를 통합 분석하여, 교통 서비스 이용 전주기의 안전 운전 진단과 탄소 배출 측정을 지원한다.
[특징]
AS-IS : 기존 방식의 문제점 분석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거부감, 활용 데이터 제한적 : 데이터 기반 분석 불가
● OBD, DTG 장비 활용 : 별도 설치 필요, 예산 문제, 참가자 확대 제한적
TO-BE : 제안하는 기술을 활용한 캠페인 운영
● 참가자 보상(reward) 제공을 통한 캠페인 참여 유도
● 별도 인프라 장비 설치 없이 광범위한 지역, 사용자 대상 운영 가능
● 스마트폰을 통한 실시간 데이터 수집(이동 경로, 체류 시간, 사진 인증 등)
● 운전습관, 탄소배출량 등 데이터 기반 ESG 성과 분석 = 정량적 평가 지원
● 서버-클라이언트 모델을 통한 데이터 분석의 정확도 및 효율성 향상
[대상 고객]
● 공공기관 / 연구소 : 개인 및 단체의 이동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해 교통 관련 연구 수행
● 기관 / 단체 : 안전운전, 탄소배출 저감 등 ESG 캠페인 운영 플랫폼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