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개요
1. 개인화 타겟팅 :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해 개인화를 위한 고객 분석, 분류, 선별 진행
- 룰 기반 세그먼트(69가지) : 마케터가 다양한 시점(과거, 현재 등)과 변수(방문자 행동 등)를 조합해 직접 고객 세그먼트를 만들고 타겟팅
- AI 세그먼트(RFM / 구매확률)[추후 적용 예정] : 빅데이터 분석, 러신머닝 기술로 AI가 자동으로 분류한 세그먼트로 고객 타겟팅
2. 개인화 메시징 : 개인화 타겟팅을 통해 특정 고객에게 맞춤형 메시지 전달
- A/B/N 노출 테스트 : 메시지에 노출된 고객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체크
- AI 자동 최적화 : 고객이 어떤 개인화 메시지에 반응하는지 파악하고, 성과 낼 확률이 가장 높은 메시지 비율을 자동으로 높임
3. 개인화 상품 추천 :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의 행동 정보를 분석해 고객별 맞춤형 상품 추천
- 머신러닝, 딥러닝 등 다양한 AI 알고리즘 기반, 통계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상품 추천 알고리즘 28종 제공(업계 최다 추천 알고리즘)
- AI 자동 최적화 : 추천 알고리즘 중 성과 달성에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자동으로 분석 후 우선 노출
4. 분석 및 모니터링 : 방문수, 주문 수, 주문 전환율, 전환 금액 등을 실시간으로 추적, 확인하여 사이트 현황, 방문/주문 추이 등의 다양한 성과 지표 제공
■ 특장점
⊙ 통합 마케팅 솔루션
- 마케팅 성과 지표 및 목표 달성 표준화
- 통합 마케팅 전략 시 캠페인 관리의 효율성
- 개인화 메시지, 개인화 추천 등 각 기능별 연계 캠페인 가능
- 하나의 솔루션 사용을 통한 마케팅 비용 절감
⊙ 세그먼트 자유도
- 60여가지의 고객 행동 타겟팅 변수 제공
- AND/OR 조합 등 다양한 세그먼트 결합 방식 지원
- 그루비 도입 이전 CRM 데이터나 레거시 데이터 연동·활용 가능
⊙ 간편한 설치
- 스크립트 임베딩 방식
- 초기 세팅 서포트
- 디테일한 성과 리포트 제공
- 보수적인 성과 측정 기준
- 상세한 캠페인 성과 지표
- 월별 리포트, 일일 진단 리포트 제공
⊙ 연간 10회 이상의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
- 실사용 고객 VOC 기반
⊙ 고객 전담팀 보유
- 빠른 문의 대응
- 주기적인 모니터링 제공
- 주기적인 미팅을 통해 고객 의견(VOC) 청취
- 새로운 캠페인 추가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