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개요]
■ 기존 철도환경에서 VHF/FM/DMB 신호의 전계강도를 검측함에 있어 근무자가 직접 현장으로 도보 이동하여
검측하였으나, 본 기술은 원격 검측 시스템을 적용하여 전계강도를 검측함
■ 열차무선 구간을 차량에 탑재한 원격 자동검측을 통해 검측작업 효율성 증대 및 유지보수 작업자의 안전성 확보 기여
[특장점]
■ 검측의 주기적 또는 실시간 감시를 통해 사후 점검에서 예방 점검으로 고장에 대한 개념 전환
■ 관제시스템에 수집된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선안 도출로 효과적인 개량 계획 수립 등
■ 유지보수 효율성 향상
■ 열차무선 원격검측으로 무선품질 기준에 대한 기술적 근거 마련
■ 전계강도의 원격검측/동시검측/관제시스템의 성능을 모두 갖춘 기술의 표준 마련
■ 철도뿐 아니라 재난 방송용 FM/DMB의 음영 지역 분석 방안 근거 마련
■ 터널 및 지하구간의 위치별 전계강도 검측 및 분석 방안 마련
[대상고객]
■ 실내/외, 터널 및 지하구간의 위치별 전계강도 검측을 수행하는 시설물을 보유한 국유시설물 및 민간시설물
[주요 레퍼런스]
■국가/공공기관
-한국철도공사
-국가철도공단
-지자체 철도운영기관
-지차체 시설공단
-해외 철도운영기관
[주요 기능]
■ 열차무선용 VHF/FM/DMB 신호의 전계강도를 이동체에 탑재(차량/열차)하여 이동 중인 해당 위치의 전계강도를
관제시스템 제어에 의해 자동 검측
■ 전계강도의 검측데이터를 무선 통신을 이용하여 관제시스템으로 전송하여 검측데이터를 저장/분석/통계 및 모니터링
■ 열차무선 전계강도 원격검측 기술, GPS와 Radar 연동을 통한 위치 좌표 획득 기술, 원격방사 기술과 연동한
관제시스템을 구성하여 전계강도 자동검측의 효율성/정확도를 극대화 하는 원격 이동 검측